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대전마케팅공사가 온라인에서 대전의 축제와 행사 등을 알릴 소셜미디어(SNS) 기자단 40명을 선발했다.
외국인 유학생, 교사, 직장인, 가정주부 등으로 구성된 SNS 기자단은 대전의 숨어있는 이야기를 찾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기사를 작성해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에 게시하게 된다.
지난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SNS 기자단은 대전에 거주하는 러시아, 인도, 베트남 등 6명의 외국인과 학생, 직장인, 교사, 방송작가, 주부 블로거 등 34명의 내국인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기자단은 대전마케팅공사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daejeondime)와 공식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aejeondime)을 통해 주로 활동한다.
이밖에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및 SNS를 통해 도시브랜드 강화를 위해 다양한 축제·행사 소식을 전달하거나, 스토리텔링 등 대전만의 특화된 유·무형 가치를 발굴, 기사화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철규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은 "이번에 선발된 기자단은 각계각층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참여하게 되어 의미있고 기대된다"면서 "대전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대전만의 독특한 숨은 가치를 발굴하고 색다른 이미지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마케팅공사는 공식블로그는 물론 SNS 등 국·내외 온라인 홍보를 통해 공사 소식과 각종 다양한 최신정보를 현장감 있게 전달하는 등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소통 공간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