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서산시와 당진시 및 태안군을 잇는 광역 투어버스인‘내포 통통버스’가 새롭게 누빈다.
서산시는 이들 지역의 관광명소를 한 눈에 둘러보고 체험하는 광역 투어버스를 다음달 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포 통통버스는 지난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연계협력 사업으로 선정된‘내포관광 창조지원센터 조성·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2월 당진시, 태안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포 통통버스는 서울 및 수도권 관광객을 주요 타깃으로 정해, 서울에서 출발해 서산-당진, 서산-태안, 당진-태안을 잇는 1일 코스와, 태안-서산-당진을 잇는 1박 2일 코스로 구성됐다.
내포 통통버스를 이용하면 서산의 해미읍성 개심사 버드랜드 안견기념관 간월암과 당진의 아미미술관 함상공원 필경사 심훈문학관 등의 관광지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또 태안의 안면도 자연휴양림 꽃지해변 천리포수목원 신두리 사구 등의 명소들도 편리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가족이나 커플 단위의 여행객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내포 통통버스를 예약하려면 서산시 관광산업과(☎660-2364)나, 운영 업체인 로망스투어 홈페이지, 전화(☎070-7813-5000)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내포 통통버스 운영으로 서산, 당진, 태안 지역에 분산된 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해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내포 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