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보령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이용 및 영향력 증가를 활용한 홍보채널을 다변화하고, 수요자가 직접 취재한 정보 공유로 시정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3기 SNS 홍보요원을 모집한다.
모집기한은 오는 2월 7일까지이며, 2년 이상 지속적으로 SNS를 활동하고 있고,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친구가 각 300명 이상, 블로그는 일 평균 300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www.brcn.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은 후 전자우편(usm0221@korea.kr)이나 Fax(041-930-4946)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지원서(네이버폼, http://naver.me/xgdPAfX1)를 작성하면 된다.
시는 활동경력과 능력, 의지 등 3가지 항목별로 자체 평가 후 대상자를 선정, 2월 중 보령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 통해 공지할 계획이며,선정자는 올해 연말까지 주요 시정정책과 시민에게 유용한 생활정보 전파, 축제, 행사, 관광, 특산물 등 보령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 제작해 홍보하면 된다.
활동 혜택으로 원고 채택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인정된다.
이밖에도 보령지역 관광 명소 팸투어, 활동성과 보고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우수 홍보요원에 대해서는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장현 문화공보실장은 “지난 1~2기 홍보요원 운영 결과 수요자 중심의 감성 콘텐츠 발굴은 물론, 일상생활을 공유함으로써 관광으로 대표되는 보령의 이미지에 보다 친근함을 더하게 됐다”며, “보령의 숨은 매력을 더욱 발굴하고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