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이 괴산군과 업무를 협약하고 교육발전을 상호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단체와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교육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괴산·증평 교육행정협의회는 군수와 교육장이 공동위원장이고, 당연직 위원 4명, 위촉직 위원 6명으로 자치단체별 각각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이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시설 확충 등 학교교육여건 개선에 관한 사항 △교육유해환경 시설의 개선에 관한 사항 △교육격차 해소에 관한 사항 △평생교육에 관한 사항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인력육성에 관한 사항 △우수인재 양성에 관한 사항 △교육사업 지원에 관한 사항 △과학·기술교육의 진흥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하게 된다. 더불어 교육현장에서 지원과 협조가 필요한 과제를 적극 발굴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지역교육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박용익 교육장은 “이번 협약과 연계해 괴산·증평군과 상호 협력 및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며 미래를 여는 행복한 동행, 괴산증평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