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소방안전본부(본부장 윤순중) 특수구조단은 29일 광안대교 인근 해상에서 혹한기 동계수난사고 대비 고강도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특수구조대원들을 대상으로 동절기 해수면 및 광안대교 일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수난 사고에 대비하고, 체계적인 인명구조훈련을 통해 수난구조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사이드스캔소나 및 수중카메라를 이용한 탐색과 표면공급식호흡장비를 이용한 탐색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했으며, 수난구조 활동 시 안전사고 방지요령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부산소방안전본부 특수구조단장(강호정)은 “겨울철 수난 사고는 돌발 상황이 많이 생겨 철저한 준비와 사전훈련이 병행되지 않을 경우 긴급한 구조가 어렵기 때문에 꾸준한 훈련을 통해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인명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