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2동, 70세 이상 취약노인 전수조사 통해 의료.돌봄 통합지원 초석 다진다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이상현)는 2월부터 12월 말까지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442명을 대상으로 전수 방문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오는 3월 27일 시행되는 돌봄통합지원법에 따라 저소득 재가 노인 가운데 돌봄 위기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자가 거주지에서 돌봄 공백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보건의...
정승면 대구지검 김천지청장이(51·사법연수원 26기)이 30일 오전 9시 29분경 경북 김천시 부곡동 관사에 쓰러져 있는 것을 지인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30일 오전 9시 29분쯤 경북 김천시 부곡동 김천지청 관사에서 정 지청장이 호흡 곤란 증세를 보인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정 지청장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현재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지만 숨진 사례가 아니라 사건을 조사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당시 정 지청장은 관사에서 연탄을 피워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대구지검 관계자는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라며 말을 아꼈다.
한편 정 지청장은 지난 26일자 인사에서 대구고검 검사로 발령나 다음달 2일 이임식을 할 예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