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하는「2018 낙상예방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4일을 시작으로 총 12주 과정으로 운영될 이번 건강교실은 이동진료 검사 결과 골다공증 유소견자 비율이 높은 마을을 선정하여 골밀도 및 근력 강화를 위한 방법들을 교육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낙상 경험률 감소로 장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일상용품을 이용한 근력강화 운동, 골다공증 예방 관리를 위한 영양교육, 낙상두려움 극복을 위한 웃음치료 등 다양한 건강교육을 실시하고, 호남대학교 물리치료학과와 연계하여 장비를 이용한 균형검사, 낙상위험도 검사를 사전·사후에 실시하여 프로그램의 효과성도 입증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나이가 들수록 다리 근력이 감소하여 균형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 건강한 다리를 위해 꾸준한 운동으로 근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장애 발생 예방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