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의령소방서(서장 이수영)는 22일 관내에 산부인과 등 분만기관이 없어 불편을 겪는 임산부들을 위해 "분만 취약지역 안심 출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안심 출산 서비스를 통하여 관내 임산부들은 출산예정일(입원 예정일) 이송 예약, 응급의료 상담, 사전 등록된 정보를 활용한 신속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를 받기 전 U-119(안심콜)에 가입하여야 한다.
또 다문화가정 임산부를 위한 통역 3자 통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다문화 가정 임산부 지원 대책도 마련되어 있다
안심콜 가입방법은 가입 희망자가 보건소 모자보건실 또는 소방서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등록 할 수 있다.
이수영 서장은 "안심 출산 서비스를 통하여 임산부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하겠다"고 약속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