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제주신화월드가 제주도민과의 상생이라는 기치 아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한 7가지 분야의 센터를 설립한다.
람정제주개발은 22일 오전 10시 30분 제주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민 일자리지원센터와 ▲일자리 창출, ▲기부·후원, ▲지역사회와 상생, ▲제주 자연보호 등을 담은 지역사회 상생 5대 계획 이행안을 발표했다.
제주신화월드 개발 구역 중 H지구 트레이닝 센터에 세워질 일자리지원센터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데 특징이 있다.
특히 청년 취업 지원센터뿐 아니라 해외 취업 지원 및 어학교육 센터, 경력 단절 여성 지원 및 여성 리더십 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은퇴자 재취업 지원센터, 장애인 취업 지원센터,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센터 등 대상도 다양하다.
일자리센터에서는 이론교육과 실무교육, 외국어 교육에다 취업, 창업, 고용, 보수교육, 해외 취업알선, 해외 취업연수, 창업교육, 이직 교육, 재취업 교육, 대안교육, 학업 복귀, 멘토링, 자립지원, 보호, 인생설계, 사회공헌교육, 직업적응훈련, 사회적응훈련, 신사업 인큐베이팅, 경영이론교육, 점포경영체험, 경영컨설팅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포함한다는 계획이다.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람정 서비스 전문가 인증을 부여하는 한편 제주신화월드 취업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서비스 부문 전문 인력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관리된다.
이에 따라 도민 일자리지원센터는 도내 청년 및 사회적 취약계층들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운영함으로써 향후 제주도 인재개발 허브로서의 기능을 하게 된다.
실제로 제주신화월드는 2019년 초까지 협력업체를 포함해 모두 6500여명을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게이밍부문 기금과 조세는 각각 올해만 약 350억원과 23억원에 오는 2027년까지는 관광진흥개발기금 약 6557억원과 지방세 462억원이 예상되고 있다.
올해부터 2027년까지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합산하면 제주신화월드는 생산유발 13조8517억원, 부가가치 유발 7조2095억원, 취업유발 15만2623명이며 게이밍 부문은 생산유발 7조8283억원, 부가가치 유발 4조67억원, 취업유발 6만828명으로 추산되다고 람정측은 밝히고 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기여 부문도 눈에 띤다. 건설자재만 올 연말까지 6900억원의 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운영 물자는 연간 최소 240억원을 제주지역 업체로부터 구매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증가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동주 제주신화월드 수석부사장은 "오는 4월부터 도민 일자리지원센터는 해마다 141억원을 투입해 인재개발의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며 "앞으로 제주신화월드 관리자급 직원의 80% 이상을 제주도민으로 구성하고 리조트 운영에 필요한 연간 250억원 규모의 물자를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