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강원 원주시는 오는 22일부터 2월 11일까지 21일 저출산 따른 사회문제를 극복하고 시민의 결혼과 출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주제는 저출산 극복 의지와 원주시가 결혼 및 양육에 좋은 도시임을 나타낼 수 있는 내용 등으로 20자 내외의 참신하고 간결한 문구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원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원주시민으로 공모신청서에 따라 슬로건 및 의미를 서술하고 원주시 기획예산과로 우편, 이메일(huny0727@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당선작은 1차·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당선작 개별통보)하고, 최우수상 1명에는 50만 원, 우수 1명은 30만원, 장려 2명은 10만 원 의 시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김재덕 기획예산과장은 "출산율 향상을 위해 이번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전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