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현장 중심 전문역량 강화 위해 ‘현장강사 교육’ 실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숙)는 농업·농촌 현장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농업인 대상 실용교육과 현장지도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강사 교육’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이수를 통해 현장 강사의 지도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국토교통부와 전국 각 시·도의 지적·공간정보 업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공유 및 발전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충남도는 18일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지적·공간정보 정책공유 워크숍’을 열고 2018년도 업무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현안사항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국토교통부 전만경 국토정보정책관을 비롯한 전국 시·도 담당과장, 한국국토정보공사 관계자 등 우리나라 지적과 공간정보를 총괄하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논의사항은 지적확정측량 민간이양과 지목체계 개선, 지하공간정보 구축․활용방안, 수요자 중심의 공간정보 품질관리 강화 및 드론 활용 지적재조사 추진 등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적·공간정보 분야 국가정책에 대해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열띤 토론을 펼쳐 향후 나아갈 지표와 기준을 정립했다.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는 “지적과 공간정보는 미래 4차 산업혁명의 기본 인프라로써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여기 모인 여러분들이 그 주인공”이라며 “이번 워크숍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지적·공간정보 분야 발전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