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충주소방서(서장 이종필)는 소화기의 안전한 관리와 사용을 위해 10년 이상된 노후 분말소화기에 대한 폐기 및 교체를 당부했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개정에 따라 특정 소방대상물의 관계인은 10년이 초과한 분말소화기를 올해 1월28일까지 교체하거나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성능확인검사를 받아 합격한 경우에만 3년 동안 추가 사용할 수 있다.
분말소화기의 제조일자는 본체 옆면에 기재돼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노후화되거나 압력저하로 인하여 사용할 수 없는 분말소화기는 충주소방서 또는 가까운 119안전센터에 방문하여 폐기하면 된다.
이종필 충주소방서장은"소화기 1대는 소방차량 1대의 위력을 발휘하는 만큼 노후소화기는 즉시 교체하고, 평소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화재 시 초기진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소화기 관리를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