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고성군은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온난화 대응 미래농업관에서 시험 생산 중인 아라비카 커피열매 수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군은 미래 농업의 수입원 개척을 위해 지난 2015년 12월에 재배면적 288㎡에 커피나무 80그루를 식재했다. 이번에 수확한 아라비카 계통의 커피는 가공용이나 인스턴트 커피용으로 이용되는 로부스타 계통과 달리 시중에서 원두커피로 활용되고 있는 품종이다.
군은 고성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커피의 명칭을 '고아라'(고성에서 생산하는 아라비카 커피)로 정하고 재배기술 확보·축적 후 농가를 대상으로 재배기술을 보급할 계획이다.
한편, 고성군 온난화 대응 미래농업관은 2244㎡ 규모에서 아라비카 커피를 비롯한 파파야, 패션프루트, 애플망고 등 온난화 기후에 대비한 6개 작물을 선발해 시험 재배를 하고 있다.
김진현 농식품개발과장은 “미래농업의 수입원을 개척하기 위해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작물을 시험재배하고 있다”며 “고성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최대한 활용해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 사업 추진에 역량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