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청양군우리음식연구회(회장 심명숙)가 지난 12일 청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연시총회를 갖고 지역 향토음식 명품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우리음식연구회는 올해 사업 계획으로. 향토음식 메뉴개발. 지역축제 시 특색음식 홍보. 요리경연대회 참가. SNS 활용 회원 간 네트워킹 강화. 로컬푸드협동조합 반찬부뚜막 연계 등을 협의했다.
심명숙 연구회장은 “지난해 고추빵, 쌀강정, 구기자김밥 등 향토음식 알리기에 회원들 모두 노력해 주셨는데 올해도 특색 있는 향토음식 개발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로컬푸드 실천에도 앞장서자”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군 농업기술센터 강상규 소장은 “향토음식은 농업·농촌 관광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인 만큼 우리음식연구회가 잘 이끌어 나가주시길 바라며 청양의 맛을 살리고 지역 외식산업화를 이루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