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청양군이 ‘청양농업 융복합화를 위한 경영혁신 스마트 농업 교육’이라는 가치를 내걸고 오는 25일부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농업분야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청양읍과 남양면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교육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읍·면별 마늘, 양파, 표고, 양봉 등 특화소득작목 전문기술교육으로 이뤄진다. 또 벼, 고추, 구기자 등 지역 주산작목 중심으로 전년도 영농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One-Point One 핵심재배기술 교육으로 오후까지 이어진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읍면별 순회교육에 이어 내달 2040 청년농업인 특별 교육, 지역공동체 리더 교육과 여성농업인 교육,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및 친환경 인증 교육 등 분야별 실용교육을 연중 계속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25일 청양읍, 남양면. 26일 비봉면, 화성면. 29일 장평면, 청남면 30일 정산면, 목면. 31일 운곡면, 대치면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래역량팀(940-4720∼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