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함안소방서(서장 이강호)는 경남도 소방본부 주최로 오는 2월 27일 개최하는 ‘제2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팀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경영 대회는 심폐소생술의 홍보로 생명 존중의 안전문화를 증진시키고 일반인들의 심폐소생술 시행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 자격은 만 10세 이상 경남남도 내 주소지를 둔 일반인 누구나 2~3명이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단 ▲역대 전국 심폐소생술 경연 대회 입상자 ▲응급의료 종사자 ▲간호학과, 응급구조학과, 치ㆍ의예과, 한의학과 등 의료인 양성 학과 재학생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은 선수 선발에서 제외된다.
경연 내용은 CPR 홍보 퍼포먼스, 드라마나 영화의 심폐소생술 패러디 등 자유로운 주제로 심정지 발생 상황과 대처 행동을 짧은 연극 형태로 표현하면 된다.
이번 대회의 최우수, 우수, 장려팀은 경상남도지사 표창이 수여되며 최우수팀으로 선발되면 오는 4월 25일 대구 전시컨벤션센터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전국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경연 대회 접수는 함안소방서 예방안전과(055-580-9243)로 문의하거나 소방서 2층 예방안전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