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2일 기술원 중강당에서 도 4-H연합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연합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합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는 차세대 농업 리더인 도 4-H연합회 임원과 시·군 회장단이 함께 모이는 올해 첫 번째 자리로, 사업계획의 뼈대를 만드는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4-H회원들의 단결을 위한 4-H연합회 역량강화 교육, 학교4-H에듀케이션 및 4-H홍보와 농산물 직거래 페스티벌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이날 도 4-H연합회의 제61대 회장에 취임한 이용환 회장은 “4-H회 가입 가능연령이 39세로 확대된 만큼 신규회원의 가입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회원의 안정적인 농촌정착과 농촌 활력화에 큰 뜻을 두고 도 4-H연합회가 충남 미래농업을 위한 길잡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충남 미래농업의 핵심인력인 4-H회원이 농업 현장 리더로서 자긍심을 확립하고 올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유상영 지도사는 “농촌의 새로운 활력이 될 청년4-H회원들의 인적 네트워크 확산과 역량강화를 위해 4-H연합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