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소장 강길남)는 오는 15일 부여 구룡농협 외산지점, 18일 서부여농협 남면지점에서 밤 재배 임업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밤나무 병해충 방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밤 재배지에서 발생해 피해를 주고 있는 붉은매미나방과 갈색날개매미충, 복숭아명나방과 밤바구미에 대한 예찰 진단 및 방제 요령, 동해와 가뭄 피해 예방 등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또 주요 병해충의 생태,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 및 대책, 해충 특성에 따른 화학 방제, 유기농업자재를 이용한 친환경 방제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전문가 컨설팅도 연다.
강길남 소장은 “이번 교육은 부여 지역 밤 재배자들이 병해충 방제법과 재배 기술 등을 습득해 소득 증대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밤나무 병해충 문자 서비스 제공 등 밤 재배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