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보령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중앙도서관, 죽정도서관, 오천 작은도서관, 대천항 작은도서관 등 4개소로 연령별 특성에 맞는 도서와 주제를 선정하고, 미술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창의성 개발에 도움이 되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중앙도서관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교실, 색연필 세밀화, 손그림 그리기, 명화이야기,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 대상 인문고전 교육, 성인 대상 수제간식 및 가디건 뜨기 교육을 실시한다.
죽정도서관은 바른 손글씨 쓰기, 클레이 만들기, 독서교실, 오천 작은도서관은 어린이 독서교실, 창의력 보드게임, 대천항 작은도서관은 어린이 독서 및 중국어 교실을 각각 운영한다.
특히, 명화이야기 교육의 경우 어린이와 부모 등 가족단위 참가자들과 함께 미술 전시 관람 및 연계 교육으로 미술 문화향유 및 지역 문화 창구로써의 역할도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호원 교육체육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책을 벗 삼아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창의성 계발과 흥미를 동시에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