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2017년도 농업대학 졸업식기념 장면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지역농업 발전을 책임질 인재를 양성하는 ‘제12기 서천군 농업대학 2개 과정’ 신입생을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한다.
이번 서천군 농업대학은 대내외 농산물 시장의 경쟁력을 갖춘 우수농업인 육성을 위한 채소 부문과 농촌융복합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발효식품 부문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일정은 1년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에 ‘채소과정’, 목요일에 ‘발효식품과정’이 진행되며 각각 4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3월 초(미정) 입학식을 시작으로 각 과정 주 1회에 4시간씩 진행되며 입학생은 총25회 1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단, 농번기인 5월과 10월은 휴강한다.
신청자격은 서천군에 거주하며 농업에 종사하거나 할 예정인 군민 또는 서천군에 전입하여 농업을 희망하는 귀농인도 가능하다. 2개 과정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며, 입학원서는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seocheon.go.kr) 양식을 참조해 농업기술센터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우편 접수일 경우 2월 9일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950-6622)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