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서천군 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생활습관형성기인 어린이들에게 구강관리 습관을 바로잡기 위한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5개소에 등록된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1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월 31일까지 한 달간 서천군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구강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충치발생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현미경으로 입속 세균 관찰, 불소 효능실험, 칫솔질 체험 등의 실습으로 구성된다.
보건소는 교육생에게 개인별 구강검진 및 상담 후 초기 충치치료와 홈 메우기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순영 진료검진팀장은 “충치의 예방법으로는 올바른 칫솔질, 불소이용, 정기구강검진 등이 있으며 어릴 때부터 올바른 교육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해 스스로 치아 관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