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서천군 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생활습관형성기인 어린이들에게 구강관리 습관을 바로잡기 위한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5개소에 등록된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1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월 31일까지 한 달간 서천군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구강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충치발생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현미경으로 입속 세균 관찰, 불소 효능실험, 칫솔질 체험 등의 실습으로 구성된다.
보건소는 교육생에게 개인별 구강검진 및 상담 후 초기 충치치료와 홈 메우기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순영 진료검진팀장은 “충치의 예방법으로는 올바른 칫솔질, 불소이용, 정기구강검진 등이 있으며 어릴 때부터 올바른 교육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해 스스로 치아 관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