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미드(Korea coin Market & Invest Developement)가 5일 오전 9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미드는 가상화폐 거래소로 갖춰야 할 기본적 기준을 ‘보안’이라고 판단해 사내 망 분리 시스템을 도입,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근원적으로 통제함으로써 내부 운영시스템을 철저히 보호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여기에 HSM(Hardware Security Module)시스템을 도입해 암호화된 개인정보에 대한 원천적인 보안성 강화에 힘썼다. 또한 제도권 금융기관이 갖춰야 할 ‘핀테크 오픈플랫폼’의 기준에 맞게 거래소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보안 구조를 지향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코미드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라이트코인 등 5개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미드 관계자는 “회원들의 거래량이 동시에 몰릴 때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동시체결 수용능력도 업계 최대의 구조로 구성돼 있다”며 “향후 세계시장에서 검증된 다양한 가상화폐를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