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포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종천 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시무식 및 조학수 부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공무원헌장 낭독, 김종천 시장의 신년사, 조학수 부시장의 약력소개 및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천 시장은 신년사에서 “지난해는 매우 힘들고 어려웠던 격동의 한 해였으나 모든 시민이 혼연일체가 돼 시의 최대 염원인 세종~포천 고속도로 개통과 시 발전과 시민의 재산권 행사를 가로막던 군사시설보후구역 해제 등 많은 성과를 이뤄낸 한 해였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올해는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민의 꿈이 실현되는 희망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나아가겠다”면서 “올해는 활력 있는 지역경제, 꿈을 여는 희망교육, 끌림 있는 문화관광, 품격 있는 생활환경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시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제11대 포천시부시장으로 취임한 조학수 부시장은 취임사에서 “포천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김종천 시장님께 감사드리고 부시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역점 시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해 희망도시 포천을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제공부서 : 자치행정과 시정팀 ☎ 031) 538-2121 사진있음 : 포천시 시무식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