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전라남도는 2017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에 완도군, 우수 여수시, 장려 보성군을 선정해 표창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조기 정착을 위한 자체 예산 지원, 합동 지도․단속 실적, 원산지 표시제 홍보 등 각 시군에서 추진하는 9개 항목을 정량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완도군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의 권익을 보호하는 원산지 표시제, 안전성 검사, 이력제 홍보와 소비자로 구성된 명예감시원을 위촉․운영하는 등 원산지 표시제 조기 정착에 기여했습니다.
여수시는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도․단속을 펼치며 홍보하고, 보성군은 자체적인 지도․단속 실적 좋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조기 정착을 위해 2018년 유관기관․단체 등과 긴밀히 협력해 홍보와 지도․단속을 강화, 소비자들이 전남 수산물을 믿고 구입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