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충북 괴산군과 중원대 취업지원센터, 괴산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27일 일자리 창출과 중원대학생 괴산군 정착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중원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3개 기관은 지역주민과 중원대생에게 실질적 취업 지원을 위해 컨소시엄을 만들고 기관 간 전문 분야에 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효과적인 일자리 창출 지원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로 지역 일자리 환경 개선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발굴 ▲중원대생 지역 정착을 위한 취업지원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동운영 ▲전문인력 개발 및 상호교류 ▲지역 발전에 필요한 협력체제 구축 등 지역내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많은 지역주민과 중원대생에게 체계적인 취업 및 일자리 서비스가 제공돼 지역사회 고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업지원 유관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으로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과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올해 중원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지역산업맞춤형 사업인 물류관리 실무인력양성교육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