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린 여수 농수특산품 초대전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전남 여수의 농수특산물이 서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여수 대표 농수특산품을 생산·가공하는 거문도해풍쑥영농조합법인, 한려영어조합법인, 서동수산 등 13개 업체가 참여했다.
참여업체가 선보인 돌산갓김치, 해풍쑥송편, 건홍합, 건굴, 생굴 등 56개 품목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장에는 여수 특산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도 운영됐고, 업체들은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앞서 지난해 열린 초대전에는 지역 13개 업체가 참여해 61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초대전을 통해 우리지역의 농수특산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알 수 있었다”며 “우수한 제품의 판로가 확대될 수 있도록 판촉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