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여수시가 최근 미래 진로로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대학생들에게 공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겨울방학 기간인 내년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관내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행정인턴제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으로 선발 후 시청 여러 부서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행정 분야를 경험하게 된다.
대학생 행정인턴은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7시간씩 근무하며 1개월 만근 시 156만 원을 지급받게 된다.
행정인턴은 모집 공고일인 21일 기준 주민등록지가 여수시인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며 신청서, 재학(휴학)증명서 등을 총무과 인사팀(061-659-3125)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최종합격자는 모집인원 초과 시 공개추첨을 거쳐 내년 1월 5일 확정·발표된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 의료급여 수급대상자, 다자녀가정, 시장표창 학생 등은 30% 범위에서 우선 선발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공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지역 현안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대학생 행정인턴 운영의 취지”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