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20일 노블리안웨딩홀에서 중증장애인 및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보고 및 송년음악회 가졌다.
사단법인 충남자립생활협회 보령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증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인권향상, 다양한 재활사업을 통한 자립의지를 높이면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중증장애인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전달을 시작으로 중증협회와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활동보고회 및 송년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진현 회장은 “신체적 불편함이라는 악조건도 결코 성공적인 삶과 자아성취를 가로막는 걸림돌이 될 수 없다”며, “올 한해 장애인들의 권리를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준 회원분들과 중증장애인 여러분들께 고맙다”고 말했다.
정원춘 부시장은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과 꿈을 잃지 않고 늘 긍정의 마음과 굳센 삶의 의지로 최선을 다해 오시는 여러분들을 보면서 자아실현과 행복추구에 부족함이 없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앞으로도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지금 이 순간이 우리의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더없이 따뜻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