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19일 청담웨딩홀에서 환경관련 종사자 및 기관단체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환경인 격려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분야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환경인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부 행사는 야생생물관리협회 서천군지회 노희부, 서천군 엽우환경봉사회 조영환, 금강정화사 임윤택 대표, 자연보호 서천군협의회 김재중, 장항운수 윤성중, 박종덕이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2부 순서에서는 환경종사자들의 노래경연대회 및 축하공연, 매직쇼, 행운권 추첨, 만찬 등이 진행됐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환경인들이 어려운 현장에서 흘리는 땀의 가치가 얼마나 소중한가 하는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며, 환경인 스스로가 화합과 소통으로 주어진 사회적 책무를 슬기롭게 풀어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