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포천아트밸리 내에 위치한 천문과학관에서는 성탄절을 맞아 오는 24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반달 공개 관측행사를 실시한다.
관측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지구의 유일한 위성인 달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겨울철 별자리 강의와 더불어 천체망원경을 통해 반달(상현달)을 관측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개인의 휴대폰으로 달 표면을 촬영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도 제공될 예정이다.
시민 및 학생 등 누구나 관측할 수 있으며 천문과학관 천체관측실에서 관측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관계자는 “천체망원경을 통해 직접 천체관측을 체험하면서 우주과학에 대한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뜻 깊고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문과학관과 함께 야간의 볼거리를 더해주는 포천아트밸리 야간경관사업은 내년 4월 오픈을 위해 진행 중이나 내년 1월부터 천주호 45m석벽에 미디어파사드 상연과 함께 홀로그램, 관람자 반응에 따라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라이트 조각 작품 등 다양한 야간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행사 문의는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031-538-3488, 3487, 3486)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천문과학관 홈페이지(artvalley.pocheon.go.kr/star)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행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제공부서 : 포천아트밸리사업소 ☎ 031)538-3487 사진있음 :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