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도시민 텃밭농원 분양신청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
텃밭농원은 청주공항 입구(외평동)부터 강내, 휴암, 석곡, 산성, 용정, 운동동 등 청주 곳곳에 조성됐다.
텃밭농원은 청주공항 입구(외평동)부터 강내, 휴암, 석곡, 산성, 용정, 운동동 등 청주 곳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는 공동농기구, 화장실, 휴식공간 등 시설이 있어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도시민 텃밭 활동은 작물을 직접 가꾸는 기본 목적 외에도 가족 구성원간의 친밀감 증대, 공동체의식 회복, 영농체험활동을 통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아이들의 교육효과까지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올해에는 8농장 9곳에서 1485구간을 회원 1215명에게 분양해 많은 도시민들이 텃밭활동에 참여했다.
2018년에는 1445구간을 분양하고 있으며 1구간 당 20㎡ 규모로 분양비는 8만 원이다.
분양신청 후 농장주에게 분양회비를 계좌이체하면 입금이 확인된 시민들에 한해 농장별 선착순으로 텃밭이 분양되며 내년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자유롭게 텃밭을 가꿀 수 있다.
도시텃밭 분양을 희망하는 시민, 단체는 희망텃밭농장에 방문 접수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먹거리와 친환경 농산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신청을 바란다"며 "가까운 주말 농장에서 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고 즐기며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