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김포시민의 민원을 전화 한 통화로 해결할 수 있는 김포시 민원콜센터가 이르면 내년 10월경 문을 연다.
김포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김포시 민원콜센터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착수보고회』를 각종 민원 및 복지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민원콜센터는 시청 대표번호(980-2114)를 누르면 연결하는 방식으로 전문상담원 12명이 해당 담당자 교환은 물론 복지 및 세무, 환경, 교통 등 각종 민원에 대해 One-Stop 상담을 목표로 한다.
콜센터를 운영하는데 있어 구축비 10억원과 상담원 위탁운영비 2억7천3백만원, 인테리어 비용 1억6천4백만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인근시의 경우 콜센터에서 처리하는 1차 민원 처리율이 76%에 달하고 있어 민원콜센터가 가동되면 담당직원을 연결하기까지 여러차례 전화를 돌려받는 이른바 ‘전화돌림현상’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공무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극대화 될 것”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