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7년 하반기 관내 급식학교에 납품하고 있는 57개의 육류업체를 대상으로 쇠고기를 불시에 채취해 한우판별 유전자(DNA) 분석을 의뢰한 결과, 모두 한우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유전자 분석 검사는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쇠고기의 부정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대전 학교급식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대전 지역 급식학교에 납품하는 모든 육류업체를 대상으로 관계 공무원들이 직접 채취해 검사 의뢰했다.
그 결과 모든 시료가 국내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거리임을 확인, 학교에 공급되는 쇠고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산물 등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불시에 실시하여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식재료, 안전한 먹거리가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