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영동군이 2017년산 공공비축미곡 막바지 매입이 한창이다.
군은 지난달 6일 매곡면 시작으로 각 읍면 농협창고와 삼두RPC에서 진행중이며, 총 79,456t을 이달 31일까지 매입한다.
대상 품종은 '추청'과 '삼광'으로 포장 단량이 알속 무게로 40kg인 포대와 800kg인 t백 포대로 건조 벼에 한해서 매입하고 있다.
삼두미곡종합처리장 등 각 읍·면에서 수매한 비축미는 매곡농협창고 외 7곳의 정부양곡보관창고에 보관된다.
매입가격은 수확기(10~12월) 산지 쌀값을 반영해 이달 27일경 결정될 예정이며, 중간정산 후 남은 수매대금은 연내 지급될 계획이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한해 벼농사를 마무리 짓는 매입현장을 방문하며 벼의 상태를 살펴보고 지역 동향을 파악하며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매입활동에 힘을 보태며 포대를 직접 옮기는 등 군민들과 소통의 시간도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수분함량과 중량부족 등으로 지역 농가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건조, 중량, 정선 등 출하 전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라며 “농민들의 한해 동안 흘린 땀을 정당히 보상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