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살아있는 유산균이 들어 있는 홈타입 아이스크림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편의점 기준 5.000원/474ml)
이 제품은 파인트 용기에 들어 있어 떠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한 통당 약 2억 마리의 살아 있는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진한 요거트 풍미의 아이스크림 속에 달콤하고 상큼한 베리 시럽이 들어 있고 식감이 부드러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겨울 아이스크림 시장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은 지난해 매출규모가 약 2,200억원에 달했으며 20여종의 제품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형국이다.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출시로 웰빙 제품의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시장 규모도 10% 이상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의 살아있는 유산균을 소재로 한 제품개발은 지난해 초부터 시작 되었다. 현재까지 롯데제과가 선보인 유산균 과자류만도 7~8종에 달한다.
대표적인 제품은 ‘유산균 쇼콜라 밀크 초콜릿’, ‘유산균 쇼콜라 아몬드 초코볼’, ‘요하이 그린 요거트 샌드’, ‘요하아 멀티그레인’, ‘요하이 유산균 웨하스’, ‘요하이 다크 스틱’, ‘요하이 밀크 스틱’ 등 다양하다. 이번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류 출시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