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 300만원 상당 ‘사랑의 모둠전’ 나눔 협약 체결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6일(금) 오후 3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모둠전’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세대에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만원 상당 모...

당진시에 따르면 해당 8개 떡집들은 지난 6월 13일 ‘당진시 쑥왕송편 협동조합’의 구성을 위한 창립총회를 가진 뒤 법인등기를 완료하고 쑥왕송편의 표준 레시피 개발에 나섰다.
이후 한 달여에 걸쳐 레시피 개발을 완료한 이들은 지난 9월 8일 당진시청에서 시식회와 품평회를 가진 후 상호(당진시쑥왕송편협동조합)와 상표(덕있는 사람들, 해시루) 출원 등록도 마쳤으며, 이달 23일에는 개발 결과 보고회를 갖는 등 쑥왕송편의 브랜드화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공동 레시피를 적용해 만들어지는 떡들은 앞으로 협동조합 소속 8개 떡집을 통해 같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특히 떡에 들어가는 주재료인 쌀은 당진쌀을 전량 사용하고, 쑥도 지역농가와의 계약재배 등을 통해 우선적으로 당진에서 생산된 쑥을 사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브랜드 떡 개발은 지역농산물 사용과 이를 통한 6차 산업화 측면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측면이 있다”며 “제주도 하면 생각나는 오메기 떡처럼 쑥왕송편이 당진을 대표하는 브랜드 떡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