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제주신라호텔이 제주도에 거주하는 예술인들의 작품 판매를 위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오는 12월20일부터 31일까지 한라홀 로비에서 연다고 24일 밝혔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제주 곳곳에서 개인 공방을 운영하는 예술인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고 전했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제주도에서 개인 공방을 운영하는 예술인들의 수공예품을 감상하고 직거래로 구입할 수 있다. 가죽 공예, 유리 공예, 나무공예, 그림, 향수, 와인, 크리스마스 쿠키 등을 제작하는 20여개 공방이 참여한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다음달 20~21일 매일 밤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열린다. 호텔 투숙객뿐만 아니라 비투숙객인 제주신라호텔 인근 지역 주민들과 타 호텔 투숙객들도 자유롭게 구매가 가능하다.
제주신라호텔의 이번 행사는 제주 출판사인 '재주상회'와 협업으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