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하동군은 지난 19일 공설운동장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제4회 하동군수배 태권도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태권도대회는 미래의 하동을 이끌 지역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가치관을 심어주고 체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하동군이 주최하고 하동군태권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학생 250명이 출전해 그동안 닦은 실력을 겨뤘다.
대회는 유치부, 초등 1·2학년부, 3·4학년부, 5·6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등 유급자·유단자 각 6부에 개인 남·녀 통합 품새 경기로 진행됐다.
경기는 대한태권도협회(KFA) 경기규칙에 따라 남녀 구분 없이 각 부별 예선 및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다. 경기 결과 개인 부문 1·2·3위와 부별 우승자에게는 메달과 상장이 수여됐다.
그리고 이날 대회에는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정의근 군의회 의장, 이갑재 도의원, 한지균 교육장 등 지역 기관장들도 참석해 선수·임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