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지난 11일 화학사고 대응 및 안전관리 전문성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안성관내 암모니아 누출(2017.3.2.), 자일렌 누출(2017.6.8.), 질산 누출(2017.7.10.) 사고 등 화학사고 발생 빈도 증가에 따른 화학사고 위험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유해화학물질 대응태세 강화 등 현장활동 구조대원의 안전사고 발생방지를 위하여 시흥화학재난합동방제센터에서 실시하였다.
주요내용은 △화학사고 대응관련 전문가 강의 △다목적 특수차량 및 화학사고 대응장비 견학 및 실습 △화학사고 대응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박승주 서장은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화학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위기 대응능력을 배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해화학물질사고로부터 안전한 안성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