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은 오는 15일 서울에서 열리는 제8회 아시아미래포럼에 토론자로 참석한다.

민 구청장은 이날 오후 ‘분배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리더십’을 주제로 토론한다. 가이 스텐딩 런던대 교수, 산드라 폴라크시 전 ILO 부총재, 폴리 토인비 전 BBC 에디터, 하르트무트 자이페르트 독일 한스-뵈클러재단 선임연구원이 함께 한다.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주관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날부터 이틀 동안 진행하는 포럼은 인공지능과 로봇 시대를 맞는 우리의 준비를 짚고, ‘일의 미래’와 ‘좋은 일’을 이끄는 ‘사회적 합의’를 다룬다.
리처드 프리드만 하버드대 교수, 세드릭 나이케 독일 지멘스그룹 부회장, 양신신 중국 칠위그룹 회장, 이정우 경북대 명예교수, 김영호 단국대 석좌교수, 민형배 광산구청장 등 국내외 인사들이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