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출입 승인권 둘러싼 논란 확산…유엔사·정부 입장 충돌
지난해 7월 천주교 유흥식 추기경과 같은 해 11월 김현종 국가안보실 1차장이 비무장지대(DMZ) 방문을 추진했지만, 유엔군사령부의 불허로 모두 무산됐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발의한 DMZ 관련 법안의 핵심은 이 같은 비군사적·평화적 목적의 DMZ 출입에 대해서는 우리 정부가 승인 권한을 갖도록 하자는 데 있다. 법안 발의 측은 6·25 전쟁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과 지속 가능한 농업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2026년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농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를 예방하고, 농작업 안전교육과 현장지도를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오는 16일 이충 체육관에서 삼성전자 협력사 13개사 등 우수기업 40개사가 참여하는 ‘평택 청년일자리 채용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행사는 평택 고덕지구에 위치한 삼성전자 반도체사업장의 우수 협력사와 같이 하는 행사라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삼성반도체 내 8개 협력사가 공동으로 설립하여 오는 12월 개소하는 배관사양성교육기관인 SFTA (반도체시설기술 아카데미)에서 교육수료 후 정규직 채용을 조건으로 1기 교육생 24명을 선발하는 등 삼성전자 13개 협력사에서 120여명, 관내 22개 우수기업에서 280여명 등 다양한 직종에서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무료사진촬영, 무료취업메이크업과 함께 관내 국제대학교 학생 동아리에서 네일아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서미경 평택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채용행사는 지역에 입주한 삼성 반도체와 협력하여 청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는데 커다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구인애로를 해결하고 미취업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지참 후 당일 참가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일자리센터(031-646-1004~100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