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음성군이 등단 이력이 있는 지역문인들의 작품을 음성군립도서관(대소도서관, 감곡도서관)에 상시 비치하는 ‘지역 문인작가 작품코너’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 문인작가 작품코너‘ 신설은 지역 문인작가의 저서와 문학활동을 홍보하는 장을 마련하고, 군민에게는 지역작가와 소통의 장을 통해 독서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0명의 작가와 기증도서는 51권으로 시작했다.
군은 지속적으로 참여 작가 신청과 도서기증을 받을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문인은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이번 코너 마련을 통해 군민에게 지역문인의 작품을 알리고 문인들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문학 공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채수찬 도서관 팀장은 “사색의 계절, 음성군이 배출한 문인들의 작품과 책향기를 접하면서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며 여유있는 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