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2017년도‘제70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0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표어·포스터·글짓기 3개 분야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70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예방을 주제로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발굴하고, 작품 공모전을 통해 불조심을 생활화 및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워줌으로써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실시된다.
공모분야는 표어, 포스터, 글짓기 3개 부문으로, 화재예방의 필요성 및 주의 당부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주제로 작성하면 되고, 정해진 작품규격에 따라 제작 후 신청서와 함께 11월 20일까지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로 방문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된 작품은 분야별 전문심사위원을 초빙, 공정한 심사를 통해 표어, 포스터 각 9점, 글짓기 6점, 총 24점의 작품에 대해 시상하게 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지급되고 부문별 입상작에 대하여는 각종 소방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보령시 내 포스터 최우수작에 대해서는 충청남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작품으로 출품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 예방교육팀(☎041-930-026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