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충주시 노은면 농가주부모임회(회장 최상례)가 겨울철을 앞두고 10월 31일 김장을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30여명의 회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오전부터 100포기의 배추를 씻고 소금에 절인 후 갖은 양념을 넣어 맛있는 김치를 담가 홀로노인 등 20가구에 김장 김치를 선물했다.
회원들이 이번에 전달한 김치는 노은라이온스클럽(회장 김주철)에서 제공한 배추를 이용했다.
회원들은 오는 2일에도 노은라이온스클럽이 제공한 배추 2천포기로 노인요양시설인 충주평화의집(원장 오세정)에서 김장을 담가 전달할 예정이다.
최상례 회장은 "김장철을 맞아 생활이 어려워 김장하는 것이 힘든 저소득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김장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노은농가주부모임회는 해마다 노은면 경로잔치를 주관하고 설, 추석 등에는 소외계층에 떡과 식료품 등을, 겨울철에는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온정의 손길로 주민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