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는 1일 오후 3시 부산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올해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열어, 교육격차 완화 등 9개 안건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 부산교육청은 부산시에 ▲ 2018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협의 ▲ 교육격차 완화를 위한 사회·경제적 취약지역의 교육협력사업 강화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기반 조성 지원 ▲ 학교우유급식 운영 지원 등 4개 안건에 대한 협조를 요청한다.
부산시는 교육청에 ▲ 시정발전과 연계한 폐교재산 활용 추진 ▲ 학교시설 등 주민 개방 추진 ▲ 학교우유급식 확대 추진 ▲ 학교급식에 우리쌀 사용 의무 협조 ▲ 원도심 및 서부산권 ‘미래직업체험관’ 건립 추진 등 5개 안건에 대해 도움을 요청한다.
시교육청과 부산시는 지금까지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학교 재난조기경보체계 구축·운영 업무협약',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협약', '부산진로진학박람회 공동 주최' 등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정책을 함께 추진하면서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에서 교육청과 시가 당면한 과제들을 잘 협의해 모두가 행복한 부산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병수 시장은 “부산지역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창의 인재로 성장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하고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