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청주시 문예운영과와 체육시설관리과가 30일 오후 3시 사직119안전센터와 불시 화재에 대비한 긴급 대피 및 소화 훈련 등 비상시 초기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2017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이날 훈련은 화재 신고, 초기 진화, 대피유도 및 반출, 인명 구조 등 실제 화재 방생 상황에 맞춰 진행됐다.
시는 실전과 같은 훈련을 소화해 현장 활동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유사시 효과적으로 인명을 보호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분야별 역할을 배분해 사고 대처능력을 향상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시 관계자는 “예술의 전당은 많은 사람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로, 화재 사고 예방에 더욱 힘을 쏟아야 한다”라며 “방심과 부주의가 화재의 가장 큰 요인인 만큼 평소에도 항상 화재 예방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