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청주시 문예운영과와 체육시설관리과가 30일 오후 3시 사직119안전센터와 불시 화재에 대비한 긴급 대피 및 소화 훈련 등 비상시 초기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2017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이날 훈련은 화재 신고, 초기 진화, 대피유도 및 반출, 인명 구조 등 실제 화재 방생 상황에 맞춰 진행됐다.
시는 실전과 같은 훈련을 소화해 현장 활동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유사시 효과적으로 인명을 보호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분야별 역할을 배분해 사고 대처능력을 향상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시 관계자는 “예술의 전당은 많은 사람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로, 화재 사고 예방에 더욱 힘을 쏟아야 한다”라며 “방심과 부주의가 화재의 가장 큰 요인인 만큼 평소에도 항상 화재 예방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