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출입 승인권 둘러싼 논란 확산…유엔사·정부 입장 충돌
지난해 7월 천주교 유흥식 추기경과 같은 해 11월 김현종 국가안보실 1차장이 비무장지대(DMZ) 방문을 추진했지만, 유엔군사령부의 불허로 모두 무산됐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발의한 DMZ 관련 법안의 핵심은 이 같은 비군사적·평화적 목적의 DMZ 출입에 대해서는 우리 정부가 승인 권한을 갖도록 하자는 데 있다. 법안 발의 측은 6·25 전쟁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과 지속 가능한 농업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2026년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농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를 예방하고, 농작업 안전교육과 현장지도를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부산시와 업무협약에 따른 '청년희망날개통장'을 26일 출시했다.
청년희망날개통장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근로 청년들의 자립과 근로의욕 고취를 위해 출시된 적립식 적금으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부산시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근로 청년으로, 8월 말부터 진행한 신청자 모집공고를 통해 500명의 가입 대상자를 선정했다.
청년희망날개통장은 가입기간 36개월이고, 적용이율은 2.30%이다. 근로 청년이 10만원을 저축하면 부산시가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3년 만기 시 본인 저축액 360만원과 부산시 지원금 360만원을 합해 총 720만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청년들은 마련된 자금으로 창업자금, 교육비, 결혼 및 주택자금 등 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관계자는 "청년희망날개통장은 부산지역 청년들의 자립과 자산형성에 큰 도움이 되는 적금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지원하는 각종 사업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