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대통령 소속)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대전노은초등학교와 대전구봉초등학교 도서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도서관 선정으로 대전교육청은 2008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가 시행된 이래 ‘학교도서관 부문’에서 10년 연속 우수도서관에 선정되는 학교를 배출해 독서교육의 메카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학교도서관, 공공도서관 등 5개 부문의 15,077개 기관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학교도서관 경영, 인적자원, 시설, 정보자원, 도서관서비스 등 5개 영역에 걸쳐 평가가 이루어졌다.
또한, 학교도서관 부문에는 838개 학교가 참여해 4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총 16개 도서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고, 이 중 대전교육청 소속 2개 학교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된 대전노은초등학교와 대전구봉초등학교는 모든 영역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았으며, 포상과 함께 우수도서관 인증마크 현판을 받게 된다.
한편, 대전노은초등학교와 대전구봉초등학교는 25일(수)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54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각각 ‘교육부장관표창’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도서관 역량 강화는 독서교육 활성화에 중추적인 기능을 하며 나아가 지역사회의 교수․학습지원센터로서의 역할에도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의 다양한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지식과 인성을 두루 겸비한 창의적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