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의정부경찰서(서장 진종근)는,10월 19일 경찰관의 인권의식 개선 향상을 위해 경찰관이 직접 기획·연출한 인권역할극을 개최하였다.
인권역할극은 최근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경찰관서에 권고한 인권침해 사례를 기반으로 직접 재구성했다.
이번 인권침해사례 역할극 공연 개최로 대민 접촉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 인권존중의 공감대 확산 및 조직문화 개선에 기여했다.
역할극에 참여한 생활안전과 소속 박○○ 경장은 "현장 출동 시 간과할 수 있는 인권문제를 이번 역할극 참여로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전했다.
진종근 의정부경찰서장은 "경찰관이 직접 인권침해 당사자가 되는'인권역할극'을 개최함으로 사소한 인권침해도 발생치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경찰서는 지역 주민의 인권보호를 위해 민원실 화장실 內 기저귀교환대 설치, 사회적 약자(노인·장애인) 방문시 우선처리창구 등 각종 시책을 시행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