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합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3일부터 오는 2018년 1월 17일까지, 여성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 수요일 3개월간 홈패션 자격증반을 운영한다.
이번 홈패션 자격증반은 다미다색 상생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홈패션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여성결혼이민자의 취업경쟁력을 높여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경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개설하게 됐다.
마산풀잎문화센터의 최여정 강사가 이번 교육을 맡았으며, 교육은 단계적 과정(입문반, 심화반, 전문반, 창작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윤자 센터장은 “평소 손재주가 뛰어난 여성결혼이민자들의 특기를 살릴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홈패션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 및 창업을 도와, 경제적으로도 보탬이 될 수 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미다색 상생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커피바리스타 자격증반 2기 등 자격증반을 꾸준히 개설할 계획이다.